본문 바로가기

다녀온 곳

천안 캄캄호텔 후기(장점, 단점)

반응형

캄캄호텔 생각보다 좋았던 모텔형 호텔

천안이라는 곳은 사실 처음 방문하게 된 곳입니다. 다른 곳은 참 많이 다녀봤지만 천안이라는 곳 자체가 매우 생소했습니다. 숙박쿠폰 활용해서 신라스테이도 생각했으나 혼자 묵게 되는 곳이라 모텔 중심으로 찾았습니다. 이동을 고속버스로 했기에 최대한 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숙소를 찾았습니다.

제가 저렴한 숙소를 선택할 때 고르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까다롭긴 하지만 그만큼 숙소는 성공을 했으니 추천드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 화장실이 깨끗한가?
  • 금연객실이 존재하는지?
  • 냉, 난방의 시스템이 괜찮은지?
  • 방음은 잘 되는가?
  • 해충으로부터 자유로운가?
  • 주변 환경은 조용한가?
  • 침대는 편안한가?

해당 기준을 바탕으로 천안 캄캄호텔의 장, 단점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천안에서 지내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저는 LARGE_금연객실을 택하고 1박을 했습니다.

캄캄호텔의 장점

시설

캄캄호텔 객실 화장실 내부

시설이 전반적으로 매우 깔끔했습니다. 신축같기도 하였고, 리모델링을 한 것인지 어쨌든 매우 흡족했습니다. 모텔형 호텔이기 때문에(사실 모텔이라고 간주해도 무방) 객실 안의 상태도 중요해습니다. 화장실도 매우 넓고 깨끗해서 마음에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침대도 편했습니다.

금연객실

캄캄호텔 객실 내부

저는 비흡연자입니다. 그래서 담배냄새에 매우 민감하며 숙소같은 곳에 냄새가 난다면 바로 편두통 증상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저렴한 숙소를 택할 때는 금연객실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캄캄호텔은 전 객실 금연객실이었습니다.

작업공간

캄캄호텔 객실 내부

요즘 대부분의 숙소는 작업공간이 존재합니다. 제가 골랐던 방도 위의 사진처럼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기에 택할 수 있었습니다.

꼼꼼한 어메니티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위의 사진처럼 봉투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품목들을 체크인할 때 담아서 주십니다. 아, 추가로 주인분께서 저는 따뜻한 양말을 웰컴 기프트로 주셨습니다.

캄캄호텔의 단점

소음

이건 Case by Case일 수 있으나 주변이 모텔촌입니다. 그러다보니 내부적으로는 조용(?)했지만 외부의 소음은 차량이 움직이는 소리, 가끔 들리는 소음이 존재했습니다. 저는 둔감하기 때문에 매우 잘 잤습니다.

난방 시스템

제가 찾으려고 했으나 아무래도 중앙난방 시스템이었던 것 같습니다. 밤에는 더워 바지를 벗고 잠을 청했는데 새벽에는 되려 추웠습니다. 아마 너무 더워 문을 살짝 열었던 것이 화근이었던 것 같습니다. 난방을 조절하기 힘들다는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