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활용기

M705 로지텍 무선 마우스 2년 사용 후기

반응형

기본에 충실한 M705 로지텍 무선 마우스

M705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이유

미국생활 중 아마존에서 구입한 M705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저는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 정말 다양한 관점에서 비교해보고 가성비제품을 매우 선호해서 리뷰들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구입합니다. 아마존 후기에도 사람들이 평이 매우 좋았습니다. 제가 전자제품을 구입하기 전 고려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의 편안함(인체공학적인가)
  2. 내구성(오래갈 수 있을까)
  3. 가격(가성비가 좋을까)

이 세가지를 다 만족한 마우스가 M705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19년 1월에 구입했고, 2년이 지난 지금 제가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위의 3가지가 핵심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1. 사용의 편안함

일단 매우 편리합니다. 마우스가 너무 가벼우면 되려 손가락에 힘이 들어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저는 매우 가벼운 마우스를 사용해보았는데 되려 손가락에 힘이 많이 들어가 불편함 때문에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M705는 적당히 무거움을 유지하고 있어 매우 안정적입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손모양을 고려하였기 때문에 그립감도 매우 편안했습니다.

2. 내구성

내구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제가 몇번 떨어트리기도 했지만 큰 타격은 없었으며 안의 부품들이 부서져 돌아다닌다거나 그런 것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클릭도 매우 많이 하는 타입이라(롤이라는 게임을 즐겨함) FPS가 아니라면 일반 게임용으로 사용할만한 마우스입니다.

3. 가격

한국에서는 약 32,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4~5만원 되는 가격에서 구매했던 것 같은데 이 정도면 충분한 가격입니다. 이미 2년동안 32,000원 그 이상의 가치를 했기 때문이죠.

도움되는 프로그램

Logitech Option

Logitech Options라고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다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저도 사용자 등록 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가진 한계를 소프트웨어가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배터리 잔량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답니다. 아, 배터리는 AA사이즈 배터리 2개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