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상식

고속버스택배 주말택배도 가능! [제로데이택배]

반응형

이런 분들에게 추천

1. 주말에 급하게 택배를 보내야 할 때

2. 지역간 택배를 급하게 보내야 할 때

 

제로데이택배 이용해보기

1. 가입하기(회원, 비회원)

제로데이택배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적극 추천드린다. 회원으로 가입해야 내가 보낸 택배 상태를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택배 등록하기

보내고자 하는 웹 또는 으로 택배를 미리 등록할 수 있다. (본인은 안드로이드 유저이므로 플레이스토어 링크 걸어둠)

  • 퀵으로 발송하기
  • 버스 터미널에서 발송하기

등록방법은 일반 편의점 택배 등록보다 매우 편하다.

 

퀵 아저씨를 불러 수취하게 하는 방법도 있으나 나는 버스 터미널로 직접 등록했다. 각 터미널마다 화물 등록 가능한 터미널이 따로 있으니 확인바란다. 결제도 다양한 방법(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삼성페이)으로 할 수 있다. 나는 삼성페이를 이용하여 결제했다.

 

결제가 완료되면 제로데이택배에서 카톡메세지를 보내준다. 해당 접수번호는 향후 터미널에서 조회할 유일한 수단이므로 참고하길 바란다.

 

3. 택배 발송하기

발송 전 미리 택배 박스를 포장한다.

 

나는 버스 터미널에서 발송하는 방법을 택했으므로, 차를 이용하여 직접 방문했다. 대부분 매표하는 곳이 아닌 화물을 등록하는 곳이 따로 있으므로 참고한다.

 

아저씨에게 접수번호를 알려준 뒤 택배 송장을 받으면 된다. 그리고 언제 배송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수취인에게도 미리 알려줄 수 있다.

 

4. 택배 조회하기

동일하게 제로데이택배 홈페이지에서 접수번호로 택배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