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A/Option

기아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등)

반응형

기아 EV6 사진
EV6

기아만의 옵션, 드라이브와이즈

기아차량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마주하는 옵션 중 하나인 '드라이브와이즈'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옵션입니다. Drivewise, 운전을 현명하게 한다는 의미로 다가오는 드라이브와이즈는 ADAS가 들어간 기능입니다.

 

차량마다 같은 Drivewise이더라도 ADAS 기능이 상이하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아래표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에서 제시한 ADAS 기능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이즈

쏘렌토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이즈를 기준으로 각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 대향차)

전방 충돌방지 보조는 앞차량과의 충돌이 있기 전 알림을 울리며 더 위급할 때는 브레이크도 자동으로 잡아주는 장치입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내가 차량을 운전하며 좌, 우측으로 다가오는 차량들을 미리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는 후진 시 내 차량에게 다가오는 차량이나 물체를 발견했을 때 자동으로 멈춰주는 장치입니다.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스마트크루즈 컨트롤은 너무나도 당연한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차량 속도를 핸들에서 조절하여 내 차량 속도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요즘에는 네비를 통해 고속도로의 적정 속도에 맞추어 움직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기아는 네비게이션을 추가했을 때 연동해주는 것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차량마다 기능이 상이하므로 이 부분은 직접 운전하면서 익히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면 앞 차량과의 간격을 조절하면서 속도를 조절하므로 더 편리하답니다. 기아에서 말하는 정차&재출발이 어댑티브 크루즈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이 잘못되었다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

 

안전하차보조

승객이 하차할 때 위험 요소가 없는지 보조해주는 수단입니다. 배달부들이 많다보니 요즘 차량 접촉사고도 무척 많아졌습니다. 안전하차보조 기능은 내 차를 보호하고, 상대방까지 보호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치입니다.

 

전자식 차일드락

자녀를 탑승시킨 분들은 간혹 자녀가 장난치다 문을 열지 모른다는 걱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전의 차량들은 문을 직접 열어 락을 걸었지만, 요즘 기아 차량에는 전자식으로 락을 걸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안심하고, 전자식 차일드락을 사용하세요.

 

 

 

후석승객알림

내리기 전 뒤에 승객이 있을 경우 알림을 보내주는 장치입니다. 사람을 인식한다기 보다, 물건이 올려져 있으면 인지하는 기능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

  • 기아 스타일 옵션 분석

https://mktto.tistory.com/73

 

기아 스타일 옵션 설명(컨티넨탈 타이어, 프로젝션 LED램프 등)

기아 '스타일' 옵션 기아 스타일 옵션은 대체 무엇일까요. 기아자동차가 '옵션질' 한다고 욕을 먹었던 이유가 이렇게 등급별로 애매모호하게 나누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도 실제 매장에 찾

mktto.tistory.com

  • 기아 모니터링팩 옵션 분석

https://mktto.tistory.com/74

 

기아 모니터링팩 옵션 분석(서라운드 뷰, 리모트360도 뷰, 원격 주차보조)

도대체 모니터링팩이 무엇인가요? 기아 자동차의 옵션놀이는 구매자로 하여금 매우 힘들게합니다. 아래는 페이스리프트된 스포티지 NQ5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모니터링 팩 옵션 설명입니다.

mktto.tistory.com

  • 기아 디지털키, 하이테크, 12.3인치 내비게이션 옵션 설명

https://mktto.tistory.com/75

 

기아 12.3인치 내비게이션, 하이테크, 디지털 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옵션, 왜 이렇게 복잡한거야!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의 옵션이 너무 복잡해 생활정보박사가 조금 더 깔끔하게 분류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미리 분류해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 기아

mktt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