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활용기

번개장터 컴퓨터 진솔한 후기(주의할 점)

반응형

번개장터에서 컴퓨터를 구입한 후기를 쓰고자 합니다. 사실 번개장터 컴퓨터는 나쁘다라는 과거평이 즐비했기에 저도 믿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부품들은 망한 PC방이나 채굴장에 있던 것들을 재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하면 되거든요. 어디까지나 소모품이기에 길게는 5년 짧게는 2~3년 정도 입문용으로 사용하실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먼저 진솔한 후기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구입은 어떻게 했는가?

저는 '컴퓨터 도매'를 검색해서 매물들을 찾았습니다. 제가 생각한 가격범위는 40만원 이하였고, 가성비 좋은 중고부품으로 이루어진 컴퓨터를 찾고자 했습니다. 후기들을 꾸준하게 참고했습니다. 초보들도 많지만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들도 구입을 꽤나 하는편입니다. 단지 인식이 안좋아서 후기들이 많지 않을 뿐이라고 생각하네요. 추가적으로 케이스는 중고로 했습니다. LED로 바꾸는 것도 있는데 호박에 줄 긋는다고 수박이 되는 것은 아니죠^^ 저는 어디까지나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구입한 컴퓨터를 살펴봅시다

  • CPU: i5 4350 하스웰
  • Graphic: Geforce GTX 1060
  • RAM: 16GB
  • SSD: 250GB
  • Windows 10 Pro 지원 및 기본 프로그램 설치 완료

구입한 컴퓨터 외관 모습

번개장터에서 구입한 중고컴퓨터의 모습입니다.
번개장터 중고컴퓨터
번개장터에서 구입한 중고컴퓨터의 옆모습입니다.
옆 모습

어떤 목적으로 구입하게 되었는가?

저는 최고사양의 롤을 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동시에 인터넷 서칭과 글쓰기 작업을 위해 구매했기 때문에 사실 조금 낮은 사양으로 가도 문제는 없습니다. 게임은 이미 PS4 Pro가 든든하게 받쳐주고 있기 때문이죠. 가성비를 좋아하는 저의 모습은 아래 포스팅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스4 프로 중고로 잘 활용하는 중

당근마켓을 보던 도중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를 게임 2가지를 포함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21년 구매당시 적정가 금액은 20만원 초, 중반이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가성비를 추구하는 사람이

mktto.tistory.com

구입 시 유의해야 할 점

1. 후기들을 살펴본다.

번개장터는 알다시피 신뢰거래를 기반으로 합니다. 어디까지나 후기가 매우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컴퓨터에 대한 이해가 높으신 분들을 바탕으로 확인합니다. 그 분들이 부품 코어에 탄 흔적이 있다거나 그렇다면 그 컴퓨터는 1년 안으로 사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2. 컴퓨터는 소모품이다.

컴퓨터는 소모품입니다. 인간처럼 자기몫을 다하는 순간 컴퓨터는 목숨을 잃게 됩니다. 물론, 일부 부품만 바꿔준다면 다시 돌아가겠지만 말이죠. 하지만 어디까지나 영원한 것은 없다는 가정하에 고민해야합니다. 길게 쓸 수 있다면 5년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3. 판매자가 A/S를 신경써줄 것인가?

판매자들도 부품을 공수해오지만 2번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언제 목숨을 잃을지 모릅니다. 그래도 구입 후 1개월 이내 무상 A/S를 해주는 분들은 정말 양심있는 판매자들입니다. 값을 저렴하게 공수해오지만 그만큼 사용자에게는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다 주니까요.

4. 컴퓨터 사용의 목적

저는 40만원에 이 컴퓨터를 구매했지만 저렴하게 사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본인만의 목적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고성능의 컴퓨터를 원한다면 중고를 사면 안됩니다. 1년을 버틴다면 아주 잘 버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리그오브레전드라는 게임이 가장 고사양 게임인지라 딱 그 수준에 맞는 컴퓨터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버텨줄 부품들도 필요하구요.

 

위의 사항들과 알맞지 않다면?

적극적으로 새 컴퓨터를 구입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 부품들은 서로의 성능을 잘 견뎌주어야 합니다. 그만큼 환상의 조합이라는 말이죠. 하지만 어느 한 부품이라도 조금 힘들어한다면 사양 성능은 떨어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중고'임을 항상 기억하세요.